회원가입 성남맛집 학원 병원 육아상식 이벤트
업체정보 취업 알바 직거래장터 문화 관광 무료줄광고
인기키워드   성남   장어   오리   족발   냉면  
고시/공무원
독서/논술
미술
미용/뷰티
요리/제과제빵
운전면허
유치원/어린이
음악
입시/보습
종합학원
체육/스포츠
컴퓨터
기타
학원안내 성남안내 홈 > 학원안내 > 입시/보습
함께하는수학
추천 1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63-1 금산프라자 3층
문의 031-713-1041
이용시간 : ~ :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전체 상세소개 이용안내 찾아오시는길   추천 1
상세소개

함께하는수학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1. 수업은 재미있어야 한다.

적어도 수업시간에 조는 학생은 없어야 합니다. 수업이 지루하면 집중력이 생길 수 없고 진도를 못 쫓아가므로 점차로 수업에 흥미를 잃게 됩니다. 결국 수학이라는 과목을 포기하기에 이를지도 모릅니다.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조는 이유들이야 다양하겠지만, 결론적으로 “함께하는 수학”에서는 수업시간에 조는 학생은 없습니다. 선생님이 개그맨처럼 웃겨서가 아니라 학생들과 선생님이 끊임없는 대화와 발표를 하면서 참여하는 수업을 하기 때문에 졸 틈이 없습니다. 무대의 중앙에 선 배우처럼 참여를 통해 머리가 아닌 온 몸으로 새로운 것을 익히고 서로 가르키고 배우는 즐거움을 함께 나눕니다.

2.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선 생각하는 힘이 필요하다.

수학은 외우는 과목이 아니라 사고하는 과목입니다.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이 수학을 잘하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때로 저학년일 땐 수학을 잘 하던 학생이 점점 고학력이 될수록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유 중 대부분이 수학을 생각하는 학문이 아니라 외우는 학문으로 접근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그 많은 수학공식을 다 외울 수는 없습니다. “함께하는 수학”은 새로운 문제에 대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원리를 익혀 갑니다. 생각 끝에 얻은 결론은 오래 기억나고 또 그것을 응용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함께하는 수학”은 다른 말로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여 자신의 논리력을 가다듬는” 수학입니다.

3. 우리는 한 팀이다.

세 명이 길을 가다 보면 그 중에 한명은 스승이 된다고 합니다.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이 한반을 이뤄 수업을 하다보면 어떤 문제에 대해선 A라는 학생이, 어떤 문제에 대해선 B라는 학생이 가장 효율적인 답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등수만 생각한다면 서로 라이벌이라 할 수 있겠지만 “함께하는 수학”은 다르게 생각합니다.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더 낫다는 말처럼 한 교실에서 같이 수업을 받는 친구가 나에겐 가장 좋은 자극제이면서 가장 훌륭한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수학”에서는 반 친구들이 서로서로 묻고 답하고 격려해 줍니다. 비록 수학학원에서 만났더라도 평생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되기를 바랍니다.

4. 수학이라는 숲을 보자.

숲 속에 있으면 나무는 보여도 숲 전체를 볼 수는 없습니다. 원리A는 잘 알고 있고 원리B도 이제 잘 알게 되었는데, A와 B의 연관성이나 계통도를 잘 모른다면 점차 학년이 올라 갈수록 A와 B는 전혀 별개의 것이 되어 외우는 수 밖에 없어집니다. “함께하는 수학”은 수학이라는 숲을 이미 탐험한 적이 있는 수학전공 선생님들이 새로 배우는 B와 기존에 배웠던 A와의 연관성 및 계통을 계속적으로 주지시켜 주기 때문에 일관된 방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국 A에서 B를 유도해 내거나, B를 통해 A를 추론해 내는 능력을 길러 줌으로서 학년이 올라 갈수록 더 넓은 수학의 숲을 마음껏 바라보게 됩니다.

5. 뒤돌아 온 과정도 항상 돌아보자.

인간은 망각의 동물입니다. 진도를 나가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는 만큼 어느 부분은 점차 기억에서 사라집니다. “함께하는 수학”은 앞으로의 진도와 더불어 배운 내용을 계속적으로 체크하고 정리해 갑니다. 이 과정을 통해 내신에 만전을 기할 뿐만 아니라 수학 실력이 차곡차곡 쌓이게 되면서 됩니다.

함께하는수학은 학생들이 수업에 직접 참여하여 생각하는 힘, 말하는 힘, 설명하는 힘을 키우고, 선생님의 도움으로 전체적인 감각을 유지하면서 서로간의 생각과 사고를 공유 발전시킵니다.
 
 
이용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소감 추천 1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